설운도 집 양평 수석 부인 임하룡 모던패밀리

설운도 집 양평 수석 부인 임하룡 모던패밀리

모던패밀리에서 설운도 집을 공개했습니다. 

양평에 있는 작업실 겸 전원주택을 방문했어요. 설운도가 20년간 모은 수석이 가득했어요. 

자신의 수입은 손 댈 수 없고 집사람이 안주고 부수입으로 취미삼아 수십년 모았다고 하네요. 

수백여개의 수석 중에는 유네스코 등재된 꽃돌호박색 광물로된 수석을 임하룡에게 선물했어요. 고가의 수석이라고 합니다. 

모던패밀리에서 설운도가 임하룡에게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임하룡은 데뷔 시기가 비슷해 설운도와 친하다고 했어요. 

임하룡은 설운도를 찾아가 내가 사랑의 트위스트를 좋아하는데 요즘 노래를 하고 싶다며 혹시 숨겨 놓은 곡이 있냐고 물었어요. 노래를 못해 설운도에게 노래를 배우고 싶어 만나자고 했다고 해요. 

형님이 전화를 했었을 때 형님의 노래를 제가 평가를 할 수 있겠는지 모르겠다며 거절했어요. 영화나 코미디 하시지 노래까지 하면 우리는 뭐 먹고 사냐고 했어요. 


좀 준비된 사람이면 모르겠는데 내가 노래를 줄 수가 없다고 했고 형님은 그냥 영화만 하시고 노래하지 마시라 여기까진 오셨으니까 밥만 먹고 가라고 했어요. 

임하룡은 노래하는 거 보고 하는 말이냐고 했어요. 설운도는 임하룡을 위해 기타를 가지고 왔고 연주했어요. 

노래를 했지만 박자가 맞지 않았고 그러니까 내가 그냥 가시라고 한 거다라며 음정을 못 잡는다고 했어요. 

그냥 노래를 너무 못하니 밥만 먹고 헤어지자라고 했어요. 


운도는 서서 노래하니까 나름 괜찮고 레슨 받으면 행사까진 가능한데 나는 못 가르치고 바쁘니 호섭이한테 찾아가라고 했어요. 

데뷔 37년차에 고기 굽는 거 정말 오랜만이라고 했고 고기 먹던 중 애제자 주미가 왔어요. 

애제자의 시원한 창법을 듣고 밝은 얼굴을 하는 설운도를 보고 임하룡은 운도가 차별을 많이 했다고 했어요. 

설운도는 임하룡 노래를 다시 듣고 보니 오늘 신곡 녹음해도 되겠다고 했어요. 

후배 앞에서 자신의 단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열정에 연민의 감정이 들어서 신곡을 주기로 결심했다고 밝혔어요. 


설운도 나이는 올해 만 61세입니다. 임하룡 나이는 6살 많은 67세입니다. 

1982년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BS '신인탄생'에 출연해 5주 연속 우승 데뷔했습니다. 

설운도 히트곡은 잃어버린 30년, 다함께 차차차, 여자 여자 여자, 쌈바의 여인, 사랑의 트위스트, 누이입니다. 

설운도 부인 아내는 1990년 영화배우 출신 의상디자이너 이수진 씨이며 자녀는 2남 1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