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청소년 교통비 부담 완화를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반기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자격이 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간 12만원 한도에서 청소년 교통비 사용액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제도입니다. 신청기간,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지급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방법

 

 

신청기간 7월 1일 - 7월 31일 6시 까지 입니다. 청소년 본인은 7월 1일부터 부모님이나 세대주는 7월 15일부터 신청가능합니다. 출생 연도 끝자리 요일제 적용하며 토일은 모든 신청자 가능입니다. 신청방법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거나 네이버 검색창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페이지

 

 

공정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상반기 신청이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연간 12만 원 한도 내에서 청��

www.gg.go.kr

 

상반기 미신청자는 당해 연도 하반기에 일괄신청 가능합니다. 교통수단경기버스 시내 마을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 후 서울. 인천 버스 및 전철로 환승한 경우만 해당되며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는 안됩니다. 

 

신청절차회원가입 - 청소년 본인 및 부모 및 세대주 개인정보 입력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교통카드 등록 - 충전식 선불카드, 본인명의 후불카드 후불교통카드는 청소년 본인 명의 카드만 인정됩니다. 지역화폐 신청 - 만 14세 이상은 본인 명의 지역화폐 신청 있는 경우 지역화폐 소지자는 등록하시면 됩니다. 만 13세는 부모 혹은 세대주의 지역화폐 등록하시면 됩니다. 지원금 신청 - 입력 완료 후 지원금 신청 버튼 누르고 신청 결과 문자로 받으시면 됩니다. 

 

부모 혹은 세대주 신청시 부모 세대주 공인인증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만 14세 이상은 거주지 시군에서 청소년 본인 명의 지역화폐를 미리 신청해 카드 번호 등록합니다. 김포, 성남, 시흥 거주 청소년본인명의 핸드폰으로 지역화폐 앱 김포 - 착한 페이, 성남 시흥 - 지역상품권 chak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지원내용

 

 

지원금액 상반기 6만원입니다. 산정금액 초과 시 6만 원 미달 시 산정된 금액 만지 급합니다. 만 13세 ~18세는 실사용액 * 30%/ 만 19세~23세는 실사용액 * 15%입니다. 지급방법지급개시일 8월 예정입니다. 만 14세 이상은 청소년 본인 명의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만 13세는 교통비 신청한 부모 및 세대주 명의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지자체별 안내

 

 

주소지 지자체별로 안내 공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 내 지자체에서는 모두 시행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양주시

하남시

수원시

구리시

오산시

성남시

용인시

양평군

안성시

 

 

 

■ 관련 포스팅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신청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하반기 신청 정리

경기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기간 방법 제출서류 유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marorose.tistory.com

남양주 재난지원금 신청

 

남양주 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정리

경기도에서는 조금 늦게 시작한 남양주시 재난 긴급지원금 신청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신청 기간 지급방법,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남양주 재난지원금 지급 신��

mandarina.tistory.com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자격 신청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자격 신청

신혼부부 주거안정을 위해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전세주택을 결정하면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입니다. 공급호��

mandarina.tistory.com

취업성공패키지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취업성공패키지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저소득층 구직활동을 위해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60% 이하 참여자에게 구직활동 기간 중 구직촉진수당 초대 150만 원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 18세 ~ 69세 저도득층 및 미취��

marorose.tistory.com

포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포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포천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보름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내용, 대상 , 제한 대상, 신청기간, 방법, 신청서류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ranuja.tistory.com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

 

청년저축계좌 2차 신청 총정리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신청기간, 조건, 서류,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청년저축계좌 2차 신청방법 신

rome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