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백종원 당근 밭죽 찹쌀도넛 레시피

맛남의 광장 백종원 당근 밭죽 찹쌀도넛 레시피

■ 맛남의 광장 백종원

백종원과 김동준은 전국 최대 당근 주산지인 제주 구좌읍 당근밭을 방문했습니다. 

지난해 세 번의 태풍과 가을장마로 폐작 된 상태였고 수입산 당근 때문에 가격이 폭락했다고 해요.

당근을 활용한 요리로 당근 죽과 당근 귤 주스를 개발했어요.

백종원이 요리를 어려워하는 김희철에게 숙제로 비누 만들기를 제안했고 백종원은 소유진을 전문가로 추천해 김희철은 직접 소유진을 찾아가 귤피로 비누 만드는 방법을 배웠어요. 양세형은 여수의 갓과 제주 당근, 영천 마늘을 넣은 갓 당근 김밥을 선보였고 팔기로 결정했어요.

 제주 올레 센터에서는 두 번째 장사에서 부모님이 김밥집을 운영했다는 나은에게 당근 김밥 시식을 부탁했어요.  참기름을 너무 많이 바른 것 같다고 했고 당근 주스는 당근 양을 줄여야 할 것 같다고 언급했어요. 

나은은 장사 시작 전 '당근 송'을 부르고 손님 응대에 홍보까지 완벽히 해냈어요.  세 번째 장사에서 공개된 백종원 당근 찹쌀 도넛은 바삭한 식감과 당근 크림치즈로 김희철은 내가 PD면 방송 안 내고 퇴사하고 장사 시작한다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당근 찹살 도넛 2개 3000원, 당근 귤 주스는 3000원입니다.  ■ 맛남의 광장 백종원 당밭 죽 레시피

- 삶은 당근을 물과 함께 갈아 줍니다.   

- 웍에 간 당근물을 웍에 데워 준 후 끓이면 약한 불에 끓여 당근 고유의 향을 날립니다. 

- 간을 소금으로만 하면 단맛이 올라온다네요. 

- 제철 맞은 국산 당근으로 만든 죽에 찹쌀물을 풀어 걸쭉해질 때를 기다립니다.

- 당근죽이 완성되면 그릇에 담고 통단팥을 올립니다.  ■ 맛남의 광장 백종원 당근 찹쌀도넛 레시피

- 동그랗게 도넛을 만듭니다. 

- 기름에 튀기고 설탕과 계핏가루를 만듭니다. 

 

네이버 한성숙 프로필 맛남의 광장 백종원

■ 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성숙 콜라보 협업 우리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서 도와줄 분, 우리를 응원해 줄 분을 찾아서 가고 있다며 우리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서는 우리만으로 되는 게 아니라 여러 분야에..

anaranjado.tistory.com

- 버터 크림치즈 분당과 볶은 당근을 짤 주머니에 담아 안에 주입해 만든 당근 크림치즈 찹쌀도넛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