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새우 네온테트라 베타 키우기 주의사항

체리새우 네온테트라 베타 키우기 주의사항

 

■ 체리 새우 

활동적인 성격이고 싸우는걸 싫어 한다고 합니다. 야행성으로 어두운 곳에 두는 것이 좋다네요.

관심을 덜 가져야 잘자란다고 합니다. 어두운 곳에 두어야 스트레스를 덜 받아 주변을 어둡게 해줘야 합니다. 

체리새우 수명은 2년 정도입니다.  

수온, 수질, 산소 조건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수온은 24~26도로 유지하고 약산성~중성 수질을 유지하며 산소를 공급합니다. 

체리새우를 건강하게 키우려면 사각수조, 여과기, 기포기, 히터까지 갖추어야 합니다.

수초를 심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체리새우만 키우는 것이 좋고 관상어와 함께 키울 때 번식이 잘 안되며 새우는 알에서 작은 유생이 깨어나 탈피한 후에 어린 새우가 된답니다.

 

어린새우를 관상어가 잡아 먹어 합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종류의 새우와 함께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 네온테트라 

단체행동을 좋아하고 몸에서 네온 빛을 뿜어냅니다. 

한두마리 보다는 여러마리를 키우는 것이 좋다네요. 

몸길리는 최대 45mm 에 이르고 치어때는 매우 약해 물맞댐과 수질관리를 철저히 해주셔야 하며 초기 입수만 잘 견뎌매명 잘 죽지 않고 수초어항에 넣을 수 있습니다.

 

 

수온 23-26도에서 잘 살고 약산성을 맞추시면 적당히 잘 크기 때문에 그렇게 해주셔야 새끼를 낳고 산란활동은 주로 밤에 이루며 24시간 내 부화하고 5개월이면 성어가 됩니다. 

물 맞댐을 안하면 죽는게 태반이고 흔들거나 소용돌이를 만들면 스트레스로 죽습니다. 오래 키우고 싶으면 수질 적응과 검역을 해주셔야 하며 질병 치료는 약품이나 천일염을 연하게 타주시고 천일염은 1리터당 5-10그램을 녹여서 사용하고 검역시에는 1리터당 3그램안쪽으로 넣으면 됩니다.

 

체급이 다름 아이들과 합사를 피하는 것이 좋고 온순한 난태생열대어 어종이나 카라신과 작은 어종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베타

스트레스를 덜 받는 성격이지만 수질 오염에 덜 민감하다네요. 

생김이 이뽀서 인기가 많은 물고기입니다. 특히 꼬리가 이쁘다고 하는 데요. 

작은 공간에서 스트레지 받지 않고 잘 삽니다.

 

여과기 없이 살 수 있고 베타는 서로 공격을 하는 편이라 한마리씩 키워야 한다네요. 

온도 관리는 히터하나만 넣어두면 관리가능하다네요. 

작은 수조하나, 베타 한마리, 사료, 온도에 예민해 수온계와 히터가 필요하다네요. 

 

베타 엔젤피쉬 아프리카램프아이 니그로 키우기 주의사항

■ 베타 아나바스과로 공기호흡을 하고 성격이 공격적이라 다른물고기들과는 피해주시고 단독사육하시는게 좋습니다. 환수를 꾸준히 해주신다면 지느러미가 붙는 바늘꼬리 증상이 없앨 수 있습니다. 어항에 2틀동..

romero.tistory.com

작은 공간에서도 잘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