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 사용처 지급일 정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분기 신청 사용처 지급일 정리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방법, 지급액, 지급방법 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지원대상 경기도 내 만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혹은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 소득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기별 25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방법

 

 

신청기간 6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급 개시는 7월 10일까지입니다. 연령기 준일 20년 7월 1일이며 지급대상자 생년월일 95년 7월 2일 - 96년 7월 1일입니다. 제출서류주민등록 초본,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필요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 해당하면 최근 5년 치 주소 변동사항을 포함하여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자라면 전체 주소 변동을 포함해 신청일 현재 발급받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발생일/ 신고일/ 변동 사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포함하며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는 연속 3년이고 합산 10년 이상 거주는 총합계를 의미합니다.  제출방법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통합 접수 서비스 내에 제출서류 업로드하거나 모바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문의처 주소지 내 시군 청년 복지 부서 경기도 콜센터 031-120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한 군입대 등 본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배우자, 부양의무자, 위임받은 사람이 지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작년 3-4분기 자동 신청에 동의하신 경우 별도 신청하지 않고 미동 의하신 분은 별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확인로그인 - 신청현황 - 청년 기본소득 1분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방법

 

 

시군 경기지역화폐 전자카드, 모바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자 확정시 문자로 선정 결과를 안내하고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수령 후 해당 카드를 등록 고객센터, 모바일앱, 홈페이지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며 단!! 시군에 따라 지급방법이 다르니 자세한 지급방법은 각 시 군 청년 복지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의 경우 카드 별도 신청하셔야 하며 신한은행 혹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사용처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제한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지급방법 자세한 사항각 시. 군 청년 복지 담당부서 혹은 경기도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