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총정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해 발급을 받게 되었답니다. 발급방법, 프린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먼저 건강보험공단 홈피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메뉴에 보시면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라고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세요. 

 

 

 

 

 

그러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이시면 개인 사업장이시면 사업장 클릭을 해주세요!!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했어요. 가지고 계신 인증서로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시면 다음과 같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창이 열리면서 발급내역이 쭉 뜹니다.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순서대로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연도만 출력하시려면 선택해제 누른 후 해당 연도 가입 확인만 체크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로 출력을 원하시면 프린트발급을 누르시고 팩스 전송을 원하시면 팩스 전송을 클릭해 주시면 된답니다.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면 비번이 걸린 문서로 저장됩니다. 비번은 안내 메시지로 알려주니 걱정 마세요!!

 

 

 

 

저는 한참 헤맸답니다. 비번을 몰라서요. 안내 메시지에 비번이 있더군요~~

 

어려울 것 없이 쉽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발급하니 참 좋은 세상입니다. 예전에는 직접 가야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말이죠!! 집에서 편히 공문서 출력해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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