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스님 천진암 사찰음식점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정관스님 천진암 사찰음식점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 정관스님 백양사 천진암

정관스님은 철학자 셰프,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사 중 하나라는 수식이 따라 다닙니다.

오늘은 무엇을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먹어야 하는 이야기 해보고 싶고 음식을 통해 깨달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정관 스님을 소개했어요.

철학자 셰프, 서양 최고 요리사들에게 영감을 준다 외신 극찬 소개했어요. 

처음에는 저는 안찍어요라고 거절했고 다만 우리나라의 자연을 알릴 수 있는 사찰의 문화를 알릴 수 있어 우리나라를 알리고 싶은 마음이 들어 찍었고 며칠동안 외국인 스태프 10명이 천진암에서 숙식하며 촬영했으며 스태프들은 마음에 드는 음식을 사진 찍었다가 해달라고 요청해 한 가족이 됐다고 해요.

미국 다큐멘터리 스태프에게 샤론 스톤으로 불린 이유는 만능 아티스트라는 의미라네요.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 초청받아 레드카펫을 밟았고 작품이 끝날 때마다 기립박수를 쳤고 이유는 우리 동포였는데 그 분들이 고향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사찰음식에는 육류가 빠지고 뜨거운 열을 내는 오신채도 금지이며 수행할 수 있는 최소한 에너지만 작게 먹고 기쁜 마음으로 먹는 것이라고 했어요.  

정관 스님요리 비법은 식재료가 가진 맛과 향을 최대한 끄집어내고 레시피가 아닌 마음으로 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백양사 천진암을 방문해 사찰음식 만드는 법을 배웠어요.

한국 사찰문화가 주목받는 이유는 한국 음식에는 스토리텔링이 있고 발효라는 스토리텔링 덕분에 우리나라 된장과 간장, 김치가 각광받고 있다고 했어요. 

정관스님 사찰음식점은 두수고방입니다. 

주소는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앨리웨이 어라운드 라이프 3층 랍니다. 

수요일 휴무이고 매일 11시 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영업한다네요. 

오늘의 공양은 18000원, 쌀식혜와 수정과는 4500원이라네요. 

사찰음식을 대중과 함께하기 위해 속세로 들고 나왔다고 했어요.

최근 서울 근교에 사찰음식점을 오픈한 이유는 제안이 왔고 많은 걱정을 하다가 생각한 것이 정작 3년은 한국사람이 탬플 스테이에 없어 나하고 같이 하는 사람들과 우리 음식을 공유해야겠구나 대중과 함께 하기 위해 사찰음식을 들고 나온 것이라고 했어요. 

처음에는 국내 셰프들과 함께 했고 절의 김치는 오신채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세계인들이 먹기 편하고 2년 정도 전수했는데 이후 20~30명 외국 셰프들이 알아서 찾아왔고 김치 담그는 인원만 100명이며 스타 셰프라도 설거지부터 시작해  밭에 잡초도 뽑아야 한다고 했어요. 정관스님은 절에서는 절의 법칙을 따라야 하고 미슐랭 나는 별이 다섯 개라고 했어요.  

백양사 템플스테이 신청에 성공한다면 전생에 나라를 구한 것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주로 좋은 얘기는 안 하고 다들 가슴 속에 있는 한을 얘기한다고 언급했어요.

마지막으로 정관스님은 인생 결정적인 순간으로 출가하던 날이라고 했어요. 

열네살 때 어떻게 죽음을 맞이하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 몇년 뒤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셔 어머니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과 상처를 물려주지 않기 위해 출가를 결심했고 서울서 불교 공부를 하고 절에 내려오니 아버님이 20일 동안 절에서 딸을 기다리셨고 집으로 가자는 아버지에게 표고버섯을 푹 고아 대접했고 고기 안먹어도 이렇게 편안하게 살 수 있고 내가 살 곳은 여기라고 하자 맛에 감동한 아버님은 저에게 삼배를 하고 내려가신 후 일주일 뒤에 그냥 자는 듯이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음식을 통해서 소통하는 것은 음식으로 속마음을 열게 되는 것이고 언제까지나 음식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 이동욱 장도연 언급

김동욱은 시츄에이션 토크에서 장도연을 언급했어요. 

도연 씨를 보면서 늘 생각했던 게 참 지적이고 대학교도 좋은 데 나오고 토익도 900점이 넘는데 그 지적임을 표를 내지 않고 그걸 겉으로 드러내서 본인 어떤 마음을 천하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속 안에 다 갖고 있는 모습이 너무 멋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얼굴과 몸짓에서 우아함이 드러난다고 했어요. 

 

공유 이동욱 토크쇼 첫 게스트 드라마 학력 나이

배우 공유가 이동욱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토크쇼 첫 게스트입니다.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12월 4일 첫방송입니다. 이동욱과 공유는 현재 제주도에서 야외 촬영을 진행중이고 정식 스튜디오 녹화는 14일..

anaranjado.tistory.com

 

 

공유 이동욱 토크가 하고 싶어서

이동욱은 작품마다 다른 사람, 다른 삶을 연기하는데 배역에 몰입하면 정말 그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고 했어요. 팬미팅에서 인터뷰에서 연기 외에 무언가를 하게 된다면 뭘 하고 싶냐는 질문에 내 이름을..

frechketchup.tistory.com

 

 

김서형 양준일 이동욱의 토크가 하고 싶어서

■ 이동욱 토크가 하고 싶어서 김서형 실물이 선해서 사람들이 못 알아보기도 한다며 쉴 때는 반려견과 조용히 지내고 요리를 좋아하고 식재료에도 관심이 많다고 하며 집순이고 성격은 기분파에 조용하고 정의롭..

frechketchup.tistory.com

장도연 나이는 1985년생 36세로 토익 특별 전형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했고 실제 토익 점수는 905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