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김지현 남편 아들

공부가 머니 김지현 남편 아들

■ 공부가 머니 룰라 김지현

둘째 아들 한주에 대한 고민으로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받았습니다.   

이병훈 교육연구소 소장, 전서울대 입학사정관 진동섭, 손정선 아동심리가, 수학 전문 차길영 강사에게 룰라 김지현 둘째 아들 한주 상담을 했어요.  

룰라 출신 김지현, 그리고 두 아이 엄마 김지현입니다. 다른 때보다 긴장이 더 되고 선생님들이 계셔서 더 긴장이 돼서 내 이름을 두 번씩이나 말했다고 했어요. 결혼 5년 차로 결혼함과 동시에 두 아이의 엄마이고 그것도 아주 훤칠하게 크다고 했어요.  초보엄마로 가끔은 버거웠던 순간은 아이가 '저한테 간섭 안 했으면 좋겠어요' 하는 것도 힘들었고 초반 1년 간 아이가 학교 가는 것부터가 전쟁이었다네요. 사춘기로 잘못 혼냈다가 혹시라도 엇나갈까봐 말 한마디 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둘째 아들 한주가 1년 전만 해도 올백을 맞을 만큼 성적이 좋았는데 공부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이제 중 3인데 한주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학영재 프로그램에 나갔을 만큼 공부를 잘했고 중1 때는 이미 고등학교용 문제집을 마스터했는데 한주가 2018년 10월 이후 아예 공부를 내려놓았다는 겁니다.  한주의 이런 변화가 모두 제 잘못인 것만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과거 초등학교 6학년때 뛰어난 수학능력 실력으로 영재 발굴단에 출연하기도 했다고 하자 차길영 수학 전문 강사는 6학년때 서울대학교 학생도 못푸는 문제를 5문제 중에 3문제를 풀어냈던 아이로 지금 저렇게 방치하기에는 실력이 너무 아깝다고 판단했어요.  

김지현은 두 아들이 있던 남편과 결혼했고 당시 아들은 헤어진 아빠를 그리워하며 함께 살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김지현 남편은 저 혼자만의 결정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고민했는데 정말 명쾌하게 애가 아빠랑 살고 싶어하면 빨리 데려와라고 김지현이 전화 했다네요. 

기대의 부흥을 해 줄 수 있는 아빠였음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걸 못해줘서 가슴이 아팠고 무조건 데려 오라고 했고 남편의 마음을 이해했다고 해요.  김지현은 결혼 5년 차로 남편의 두 아들을 품게 됐다고 합니다.  

한주는 등교 시간이 다 되어서야 기상하자 잦은 지각을 고민으로 말했어요.    

한주에게 게임은 독. 게임을 하게 되면 폭력적인게 너무 많고 뇌를 흥분상태로 만들고 감정표현 행동 조절이 안 되니 휴식시간 엄마 손 잡고 산책을 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시키는 것이 좋다고 했어요. 한주가 단순 암기, 단기 기억이 부족하고 자기 효능감이 낮아 피그말리온 효과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어요. 

한주는 작년 10월 쯤부터 공부를 안 하기 시작했는데 새로운 걸 배우는 재미로 수학을 했는데 그걸 못느끼게 됐고 수학이 재미가 없다고 했어요.  김지현은 한주가 수학이 좋아서 했다는데 그러다가 갑자기 유명해지고, 사람들이 너는 카이스트에 가고 이런 식으로 정해진 얘기를 하니 폭발했다고 합니다.  

웩슬러 지능 검사 결과 언어 이해와 지각 추론은 높지만 작업 기억, 처리 속도가 낮고 제한된 시간 안에 빨리 처리하는 능력이 낮고 자기 효능감이랑 나를 평가하는 것이 낮고 자기 자신을 너무 별로라고 생각하고 있어 한주에게 피그말리온 효과를 권유한다고 했어요. 스스로 나는 잘 할 수 있어. 나는 괜찮은 사람이야. 생각하도록 부모님이 도와주어야 하고 심리적 문제만 해결되면 지능 지수가 3% 안에 드는 아이라고 했어요.  한주가 학업적으로 포기한거 같지만 아이가 포부도 많고, 잘 하려고 노력하는 성취욕구도 높은 편이라고 했어요. 중3 공부 계획은 확고하고 불안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인드로 중3부터 공부를 시작하겠다고 했어요. 

부부는 한주가 너무 천재로서 외롭게 사는 걸 원치 않고 자기가 원하는 거 꿈이 있으면 그 꿈을 펼치면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를 원한다고 했어요.  

공부에 손을 놓은 학생이 다시 공부에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은 일단 동기라고 합니다.  1차적 동기는 보상과 처벌이고 성향에 따라서는 귀여운 보상에 큰 반응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차적 동기는 관계로 엄마, 아빠의 관심 격려 응원 칭찬에 마음의 동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했어요. 

부모 양육 태도 검사 결과, 김지현과 남편은 호평을 받았어요. 지지표현이 월등하게 높고 평범한 아이에게는 안 좋은 그래프 지만 한주에게는 좋은 영향이 있고 한주가 그동안 성취압력만 많아 멈춰있는 것이라고 했어요. 가장 걱정인건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새내기 초보 엄마, 아빠의 모습이라는 겁니다.  아이에게 다 맞춰주고 아이가 좋아하는 걸 해주면 그게 엄마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신생아를 키우는 엄마이고 중학생에게 맞는 엄마 역할은 또래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자문을 구하고 맘카페에서 정보를 습득해야 한다고 했어요. 

김지현은 한주에 대한 믿음과 자신은 있고 공부를 했던 아이니까 사춘기가 지나고 나면 공부가 됐던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찾으면 분명히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는다고 전했어요. 

■ 김지현 남편 누구?

 

김지현 미우새 시험관시술 집 아들 남편 누구?

이상민 채리나는 데뷔 25주년을 맞아 김지현 집에 모였어요. 김지현 집은 빌라 가장 윗층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2016년에 결혼해 신혼을 보내고 있습니다. 빌라 꼭대기에 산다는곤 건물주라는 소리라며 부러워..

anaranjado.tistory.com

2세 연하 사업가이고 2016년 10월 결혼했답니다. 남편 홍성덕씨는 건물주라고 합니다. 

댓글